국내서 갈아만들어주비푸드의 자연에서 갈아만든 생와사비가 ‘2023 대한민국 명품브랜드대상’ 생와사비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자연에서 갈아만든 생와사비는 진짜 생와사비 뿌리를 주원료로 사용하고 있다. 와사비 페이스트가 아닌 청정지역에서만 재배되는 고급 생와사비를 수입해 국내에서 모든 제조 과정을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생와사비 자포니카종을 수입해 원료로 사용하고 있다.


자연에서 갈아만든 생와사비는 소비자들로부터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생와사비를 사용한 것처럼 허위 표기한 업체들로 인해 생와사비 원재료 표기 논란이 일었지만 자연에서 갈아만든 생와사비는 이런 사회적 논란에서 자유로웠다.



주비푸드 생와사비는 함량별로 총 4가지 시리즈가 있다. 생와사비 함량이 높은 프리미엄 생와사비부터 가성비가 좋은 생와사비까지 다양하다. (‘자연에서 갈아만든 생와사비 70%’(골드), ‘자연에서 갈아만든 생와사비 50%’(실버), ‘자연에서 갈아만든 생와사비 30%’(블랙), ‘자연에서 갈아만든 생와사비’(화이트)).


해외 수출도 적극적이다. 2013년 미국, 러시아를 시작으로 2015년 유럽 4개국(스웨덴, 영국, 프랑스, 네덜란드), 2020년 베트남 등으로 수출국을 다변화하고 있다.


주비푸드는 소비자들이 안심할 수 있도록 엄격한 시설 관리에 힘쓰고 있다. 제품 생산 전 과정이 표준 규격을 충족하고 있다는 것을 객관적으로 입증하는 ISO인증을 완료했다. 또 생와사비 제품에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을 인증받았다.


허세민 기자 semin@hankyung.com



원문URL: https://www.hankyung.com/economy/article/2023040567951